독서활동


책이름 신기한 돌과 광물 이야기
펴낸곳 해와나무 지은이 라이너 크룸메너를
사람들은 누구나 다이아몬드, 루비, 사파이어, 에머랄드와 같은 보석을 갖기 원합니다. 그 보석은 어디서 왔을까요? 그 보석도 돌의 일부분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돌들에는 여러 광물질이 섞여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우선 화성암, 퇴적암, 변성암 등 여러 돌들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돌 속에 들어 있는 300여 가지의 광물들 중 대표적인 광물들에 대해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설명을 흥미롭게 하기 위해 처음부분과 끝부분에서는 동화가 소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결국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암석과 광물들에 대해서 우리가 관심을 갖는 것이지요. 이러한 암석과 광물에 대해서는 학교 교육과정에서도 과학시간에 다뤄지고 있습니다. 이 책을 잘 읽어둔다면 과학 시간 공부가 한결 쉬울 것입니다.
또 자연사박물관이나 과학관 등에 가면 여러 광물들을 직접 보거나 만져볼 수 있는 기회도 있을 것입니다. 책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을 직접 눈으로, 손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 더 재미있고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은 해와나무 출판사의 개구쟁이 스터디클럽 시리즈 9권입니다. 이 책 외에도 1. 건강한 지구 내가 지켜요 2. 나도 이런 일 해 볼래요 3. 텔레비전에 내가 나와요 4. 이제 병원이 무섭지 않아요 5. 꼬마 정원사의 사계절 6. 재미있는 치과 이야기 7. 출동! 소방차가 나가신다 8. 돈은 왜 필요할까요? 10. 비행기 여행을 떠나요 11. 바다의 터미널 항구 이야기 등이 더 있으니 구해서 함께 읽어보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지식을 확실히 늘릴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