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활동


책이름 초록 여우
펴낸곳 우리교육 지은이 어린이도서연구회
세계 동화 모음이라고 하지만 이 책에는 사실 중국과 독일 동화만 실려 있습니다. 하지만 모두 저학년이 읽기 쉽도록 짤막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그런데 몇 몇 동화에는 길이는 짧지만 깊이 있는 깨달음이 담겨 있는 우화도 몇 편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몇 편은 과학 사실을 바탕으로 한 과학동화도 실려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보다보면 종합선물세트가 생각납니다. 한 책을 통해서 여러 동화를 맛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동화들이 반복되는 형식을 취하고 있고, 모두 친숙한 동물들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손쉽게 읽을 수 있을 것입니다. 어떤 친구들은 책 겉모습만 보고 ‘와! 많다.’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사실 이 한 권의 책은 21권의 그림책이라고 보면 됩니다. 실제로 여기 실린 작품 중에서 [세상에서 제일 예쁜 알]은 헬메 하이네의 그림책으로 따로 출판되어 있기도 합니다. 그러니 한숨에 다 읽을 생각하지 말고 한 편 한 편 골라보는 것도 좋습니다.
특히 몇 몇 동화에는 아주 멋진 말이 담겨 있습니다. 그런 말들은 여러분의 공책에 따로 적어놓고 되새겨보는 것도 좋은 책읽기 방법입니다.
세계 동화라는 말에 걸맞게 중국, 독일 동화 외에도 다른 여러 나라들의 동화가 소개된 책이 많이 있습니다. 다른 여러 나라의 책들을 통해 세계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습니다. 세계지도를 펼쳐 놓고 스티커를 붙여 가며 세계 동화 여행을 떠나보기 바랍니다. 자! 그럼 중국, 독일 여행부터 떠나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