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활동


책이름 깜짝과학이 이렇게 쉬웠어8 - 소재편
펴낸곳 주니어랜덤 지은이 스티브 웨이
우리가 사용하는 모든 물건을 만드는 데 바탕이 되는 재료를 '소재'라고 합니다. 돌, 나무, 금속, 섬유, 각종 기체 등이 모두 소재입니다. 이 책은 바로 이런 '소재'들에 대해 알기 쉽게, 재미있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우선 시원시원한 만화 캐릭터 그림이 눈길을 확 사로잡습니다. 글씨 포인트도 커서 한눈에 쏙쏙 들어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내용이 말랑말랑한 것은 결코 아닙니다. 소재에 관해 우리가 꼭 알아야할 중요한 사실이 깊이 있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또한, 중간 중간에 어려운 용어에 대한 풀이도 구석구석 배치해놓았습니다. 마지막에는 깜짝 퀴즈가 있어서 퀴즈를 풀며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할 수 있도록 해두었습니다.
특히 이 책은 기초 개념을 설명한 후 그것을 활용하여 우리 생활 속에서 이용한 사례를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습니다. 그럼으로써 우리는 주변에서 벌어지는 여러 현상에 대해 과학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깜짝 과학이 이렇게 쉬웠어?] 전체 16권 중 8권입니다. 우주, 빛과 색, 기계, 교통수단, 에너지, 건축, 날씨, 기술, 물, 통신, 몸과 건강, 전기, 비행기 등 다른 시리즈 책도 이와 같은 구성방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책이 흥미롭고 유익한 어린이는 다른 책들도 구해서 읽어보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