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활동


책이름 다빈치의 꿈
펴낸곳 삼성출판사 지은이 진 프리츠
"한 사람이 꾸면 꿈이지만 여러 사람이 꾸면 꿈이 아니라 현실"이라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나요? 이 책과 꼭 맞는 말은 아니지만 500여 년이라는 시대를 넘어 꿈을 이룬 위대한 사람들의 이야기가 담겨진 책입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모나리자’, ‘최후의 만찬’ 등으로 우리에게 널리 알려진 화가입니다. 그런데 그 화가에게도 이루지 못한 꿈이 있다는 사실은 우리를 깜짝 놀라게 합니다. 게다가 그 꿈이 같은 꿈을 꾸는 후손들에 의해 현실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은 우리를 감동시킵니다.
사실 우리 인류의 역사는 이처럼 꿈꾸는 사람들에 의해 발전해왔습니다. 처음에는 비현실적인 꿈이었지만 세월을 넘어서 현실이 되는 사례는 아주 많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가 꿈꾸었던 또 다른 비행은 결국 400여 년을 지나 라이트 형제를 통해 현실이 됩니다.
지금 이 순간 여러분은 어떤 꿈을 꾸고 있나요? 그 꿈이 허황되다고 혹시 비웃음을 당하여 실망하고 있지는 않나요? 아니 다른 친구들의 꿈을 비웃지는 않았나요? 꿈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을 이 책을 통해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은 실화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재구성하고 있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이탈리아 밀라노에 가서 청동 말 동상을 직접 보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예술 세계에 대해서도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