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활동


책이름 10원으로 배우는 경제이야기
펴낸곳 영교출판 지은이 미셀 르뒤크
대부분의 어린이들은 커서 돈을 많이 버는 부자가 되기를 원합니다. 그래서 장래 희망을 얘기하라고 할 때도 돈 많이 버는 직업을 꼽는 경우도 많습니다.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많은 어른들의 가장 큰 소망도 돈 많이 버는 것이 빠지지 않습니다. 왜 이처럼 많은 사람들이 돈을 많이 벌기를 원하는 것일까요?
이 책은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단지 돈이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고, 돈의 역할은 무엇이며, 각 나라의 돈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은행의 역할, 가격의 결정, 인플레이션 등 여러 경제 상식에 대해서도 비교적 쉽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세계화 시대 속에서 각 나라마다 물가가 왜 다른지? 환율이란 무엇인지 등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이 책의 작가가 프랑스 경제 학자이다보니 특별히 ‘유로화’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 책을 우리말로 옮기는 과정에서 우리나라 사정을 반영하였습니다.
이 책이 돈을 많이 버는 방법을 직접 알려주지는 않지만, 경제에 대해 기초적인 상식을 알고 앞으로 경제에 대해 관심을 갖게 해주기 때문에 부자가 되는 첫걸음을 내딛게 해주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을 기초로 하여 또 다른 경제관련 책을 찾아 교양을 넓혀 나가기 바랍니다. 무조건 돈을 많이 버는 부자보다 만족을 알고, 나눔을 아는 진정한 부자가 모두 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