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활동


책이름 교과서 미술 읽기
펴낸곳 웅진씽크빅 지은이 최일주
여러분들은 미술 교과서에 나오는 그림을 볼 때면 무슨 생각을 하나요? 그냥 제목이나 작가, 연도 정도만 그림과 함께 실려 있는 정도이지요. 그 그림을 보고 자세히 가르치려고 하는 선생님도 흔치 않지만, 그 그림을 제대로 이해하고 감상하려고 노력하는 어린이도 많지 않지요.
이 책은 어린이들이 궁금해 하는 미술 이야기를 아주 쉬운 우리말로 풀어 쓴 책이랍니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작품들은 모두 우리 친구들이 미술 교과서에서 자주 보는 작품을 뽑아 설명해 놓았지요. 작품을 설명할 때에도 작가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작가가 살았던 시대를 함께 소개하고 있지요. 그리고 그 작가의 다른 작품도 소개해 주고 있답니다.
이 책을 통하여 미술에 관한 흥미와 관심을 더욱 높여갈 수 있을 거예요. 이 책은 학년별로 다양한 우리 그림이 소개되어 있는데, 3, 4, 5, 6학년의 미술 이야기 모음으로 4장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장은 ‘김홍도를 알면 조선이 보인다’ 등5편, 2장은 ‘미련한 호랑이와 꾀 많은 까치’ 등 8편, 3장은 ‘슬픈 역사가 담겨 있는 기마 인물형 토기’ 등 3편, 4장은 ‘겨레의 삶을 그린 화가 김중현’ 등 8편입니다.
미술 작품을 바라보는 안목도 키워 주고, 옛이야기를 읽듯 쉽고 재미있게 술술 읽을 수 있는 교과서 미술여행을 신나게 떠나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