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활동


책이름 쓸 만한 아이
펴낸곳 푸른책들 지은이 이금이
<밤티 마을> 시리즈와 『너도 하늘말나리야』, 『유진과 유진』 등은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널리 읽히는 장기적인 스테디셀러입니다. 이러한 작품을 쓴 작가 이금이 선생님은 지금까지 펴낸 20여 권의 작품집을 통해 한결 같이 우리의 삶을 사실적으로 보여 주었습니다. 진한 인간애를 바탕으로 한 그의 작품은 아름다운 문장 표현으로 더욱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화집[쓸 만한 아이]는 요즘 우리 어린이들의 삶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어린이들이 훨씬 공감을 하며 읽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작가는 따뜻한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면서 아름다운 사람들의 이야기를 찾아 우리에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다보면 저절로 마음이 훈훈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특별히 이 책은 3부로 나뉘어져 있고, 각 부는 소제목이 붙어 있습니다. 그 소제목이 어떤 의미가 있는지 생각하며 읽는 것도 재미있을 것입니다.
또한 맞벌이 가정의 아이들이 유독 많이 나오는데 맞벌이 가정에 대한 작가의 시각은 어떠한지도 생각해보면서 읽어보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책에 실린 동화 중 「우리 집 우렁이각시」는 5-1 『읽기』교과서에 실려 있고, 「대화명 스타짱」은 5-2 『읽기』교과서에 「대화명 인기 최고」라는 제목으로 실려 있습니다.